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의 매력과 기를 때 유의점

by 순똘 2023. 7. 12.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의 매력과 기를 때 유의점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는 어떤 개일까?

가느다란 다리와 긴 목, 작지만 길고 좁은 머리, 날씬한 체형이 매력적인 이탈리아 출신으로 그레이하운드의 축소판입니다. 역사적으로 오랜 품종으로 2천 년 전 로마 제국 시대에 사육되었다는 증거도 발견되었을 정도라고 합니다. 피사넬로, 조토 디 본도네와 같은 유명한 예술가들의 초상화에서 보호자와 함께 불후의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 외에도 오랫동안 그림이나 조각 작품에 등장하며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중세 시대, 특히 이탈리아 귀족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견종이었습니다. 이 작은 사냥개는 속도, 지구력, 결단력에 있어 탁월했고 최고 순간 속도로 시속 60킬로미터까지 낼 수 있을 정도로 빨리 달릴 수 있습니다.  하운드 종류 중 가장 작은 종입니다. 키는 33~38센티미터, 체중은 3.5킬로그램 정도입니다. 색상은 엷은 황갈색, 크림색, 빨간색, 파란색, 검은색 등 다양합니다. 평균 수명은 약 14년 정도입니다. 휘핏과 비슷해 보이지만 휘핏보다는 훨씬 작습니다.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

고집이 있는 성격이지만 사람이나 다른 개들에게 붙임성이 있는 편이고 깔끔한 성격입니다. 다른 개들에게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고관절 이형성증에 영향을 가장 적게 받은 품종으로 발병률이 거의 없다고 볼 정도입니다. 아파트 생활에 잘 적응하며 어린이를 포함한 다른 개들에게도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습니다. 민첩하고 운동 능력이 뛰어나며 근육질의 몸매와 우아한 걸음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뜻함을 좋아해서 햇볕 좋은 날에 일광욕 하는 것을 좋아하고 춥거나 젖는 것을 싫어합니다. 장난기가 많고 애정이 넘치고 사랑스럽습니다. 털이 짧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빠지지 않고 관리하기 쉽습니다.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 털이라 알아서 깨끗하게 유지되는 편입니다. 냄새도 거의 없습니다. 짧은 시간 폭발적으로 운동을 하고 나머지 시간은 게으르게 쉬는 편입니다. 많이 짖지 않습니다.    

기를 때는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할까?

낮 동안 오랜 시간 집에 혼자 있는 것을 잘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매우 민감하며 교감을 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집에 있는 유일한 동물이고, 한 번에 몇 시간 이상 집을 비울 예정이라면 분리불안이 생겨 짖거나 씹거나 집 안 물건 파괴자가 될 수 있습니다. 개를 위해 충분한 시간을 낼 수 없다면 고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냥 본능을 유지하며 움직이는 모든 것을 쫓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잘 훈련해 두어야 합니다. 뛰어넘기 선수라 마당에 두려면 울타리는 1.5미터 이상이어야 합니다. 낯선 사람들에게는 종종 부끄러워하거나 내성적입니다. 온화한 성격을 갖고 있지만 놀라울 정도로 큰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훈련하기 쉬운 지능적인 품종이지만 재미 요소가 있어야 함을 명심해야 합니다. 주의 집중이 짧고 인내심이 강한 편이 아닙니다. 놀이, 간식, 칭찬 등으로 훈련 기간을 짧고 유쾌하게 끝낼 수 있게 합니다. 특정 마취제나 살충제 약품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건강한 편이지만 백내장을 비롯 눈 관련 질병과 치아 관련 질병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칫솔질과 단단하면서도 약한 마모성 음식을 씹으면서 치아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슬개골 탈구, 알레르기도 유의해야 합니다. 일정 나이 이상이 되면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산책을 하려면 스웨터나 재킷이 필요합니다. 햇볕에 누워 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피부암에 걸릴 위험이 있으므로 몇 시간 동안이나 혼자 피부를 그을리도록 내버려두면 안 됩니다. 발톱이 빨리 자라는 편이기 때문에 신경 써 주면서 깎아야 합니다. 스트레스에 매우 민감해서 집 안에서 고성이 오고가거나 하면 소화 장애와 여러 신경증정 행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화롭고 조용한 집이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털이나 피부층이 두껍지 않기 때문에 골절 같은 문제들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여기에 나온 정보들은 일반적인 특성이지 개개의 강아지들에 엄격하게 적용되는 특성이 아닙니다. 개별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