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 바셋 그리퐁 방데엥의 성격과 매력, 기를 때 유의점

쁘띠 바셋 그리퐁 방데엥은 어떤 개일까?
최소 500년 전부터 프랑스 방데 지방의 가시 나무로 가득 찬 지형에서 산토끼를 쫓기 위해 자란 품종입니다. 이름을 풀이해 보면 쁘띠는 작은, 바셋은 낮은, 그리퐁은 얽히고 설킨, 방뎅은 프랑스 방데 지역의 라는 뜻입니다. 길지만 이만큼 정확하게 품종을 표현하는 이름도 없을 것입니다. 방데엥 지역은 프랑스 서부 해안에 있으면 두꺼운 덤불, 바위 및 가시나무가 많은 환경입니다. 사냥견이 툴신이라 추적에 능합니다. 하얀 꼬리는 덤불 숲에서도 잘 보여 위치를 견주가 위치를 확인하기에 용이합니다. 짧은 다리 튼튼한 뼈, 긴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바셋 하운드나 닥스 훈트처럼 긴 몸은 아닙니다. 털은 이중 털인데 속털은 두껍고 부드러우며 짧습니다. 겉털은 길고, 철사털처럼 불릴 만큼 거칠기는 하지만 얼굴과 다리털은 전반적으로 부드럽습니다. 귀는 긴 털로 덮여 있으며 매우 긴 속눈썹이 매력적입니다. 색은 주황색, 레몬, 검은색, 회색, 섞여 있는 색 등 다양합니다. 성격은 외향적이면서도 친절하며 독립적입니다. 지칠 줄 모르고 흔드는 꼬리, 지적인 눈을 통해 풍부하게 표현하는 편입니다. 솔직하고요. 목소리를 내는 것을 좋아하는데 무리가 울부짖거나 노래하기 시작하면 너도나도 합류합니다. 혼자 남겨지면 이에 항의의 뜻으로 울부짖을 수도 있습니다. 키는 34~38센티미터, 무게는 25~40킬로그램 정도입니다. 평균 수명은 13년 정도입니다.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
헝클어지고 부스스한 겉모습이 귀엽고 매력적입니다. 사람들과 함께 삶을 즐기는 듯한 행복한 태도, 그리고 튼튼한 체질로 유명합니다. 다른 개와 아이들과 잘 어울립니다. 무척이나 쾌할합니다. 운동량을 채워 주고 애정을 채워 준다면 아파트 생활도 무리 없이 해낼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견주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기를 때는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할까?
결코 조용한 개는 아닙니다. 너무 시끄러워지지 않도록 훈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에 제한이 있는 거주지에서 산다면 이웃들에게 양해를 구하거나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산책하거나 놀이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털이 잘 엉키므로 정기적으로 빗질을 하며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이 털에 적응하지 못하면 견주는 좌절할 수 있습니다. 많은 운동이 필요한 매우 활동적이고 호기심이 많은 개입니다. 탐험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후각이 좋아 자기가 관심이 가는 냄새를 쫓아가고 싶어 하는 본능을 참기 어렵습니다. 리드줄을 통해 잘 통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긴 산책을 좋아하지만 리드줄은 풀러서는 안 됩니다. 울타리가 있다면 잘 관리해야 냄새를 쫓아 탈출하지 않을 것입니다. 땅을 파는 것도 잘하기 때문에 울타리 근처에 구멍을 내지는 않았는지 정기적으로 검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들은 탈출 전문가입니다. 대체로 훈련하기 어렵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매우 똑똑하지만 자기 마음대로 하고 싶어 합니다. 훈련할 때는 간식, 칭찬 등의 긍정적인 강화가 필요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사회화와 복종 훈련을 거치면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훈련을 위해 인내심과 단호함이 필요합니다. 지루하거나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져 외로워지면 스스로를 즐겁게 할 다양한 방법을 찾아낼 것입니다. 혼자 두게 되면 다양한 장난감과 씹을 수 있는 물건들을 제공해야 합니다. 대체로 건강하지만 고관절 및 팔꿈치 이형성증, 슬개골 탈구, 심장 및 눈에 대한 질병의 우려가 있습니다. 늘어진 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습기가 차지는 않았는지 귀를 자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환기는 잘 되고 있는지, 병은 생기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일정 나이 이상이 되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체중이 되지 않도록 잘 관리해 주십시오. 여기에 나온 정보들은 일반적인 특성이지 개개의 강아지들에 엄격하게 적용되는 특성이 아닙니다. 개별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